"블로그로 꿈을 이루는 법"이 출간되었습니다. Biz익사이팅에서 연재했던 블로그로 꿈을 이루는 법이 책으로 나오게 되었는데요, 블로그로 책을 낸 만큼 감회가 새롭습니다. 

시작은 아래의 위즈돔 강의였습니다. 

[블로그 마케팅] - 블로그로 꿈을 이루는 방법, 지혜를 나누는 위즈돔 

위즈돔에서 소셜마케팅에 대한 강의 요청이 왔고, 소셜마케팅보다는 블로그에 대해 이야기해보고 싶었기에 블로그로 꿈을 이루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위즈돔을 개설했었죠. 그리고 블로그로 꿈을 이룬 사람들과 이루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다가 블로그로 책을 쓴 사례를 이야기했습니다. 국내에도 많은 블로거분들이 책을 내기도 했고, 해외에도 블로거들의 책을 많이 내는데, 심지어 베스트셀러 작가가 블로그에 글을 연재한 후 출판을 하는 사례도 있었습니다. 그 이유는 블로그에 글을 쓰면서 의견을 받게 되고, 그 의견이 반영되면서 글이 완성되어가기 때문이었습니다. 책이 출판될 때 쯤이면 이미 그 책은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을 뿐만 아니라 댓글로 참여한 사람들을 같이 글에 참여하게 만들고, 글의 완성도 또한 독자의 니즈에 잘 맞춰지기 때문에 글이 블로그에 다 공개가 되어 있어도 출판이 되면 베스트셀러가 될 수 있었던 것이죠. 

이 이야기를 하다가 위즈돔에 오신 분들에게 실제로도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드리고 싶었고, 그래서 지금 이 강의에 대해 "블로그로 꿈을 이루는 법"에 대해 블로그에 연재하여 책을 내보겠다고 했죠. 그리고 글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페이스북에 글을 남겼습니다. 블로그로 꿈을 이루는 방법에 대해 책을 쓰려 한다는 내용이었죠. 출판사도 정해지지 않은 상태에서 책을 먼저 공개적으로 쓰기 시작하였고, 시작할 때만해도 연재가 마무리 될 때 쯤에 출판사에서 연락이 올 줄 알았습니다. 


연재를 계속하며 페이스북에서는 관심있는 출판사분들은 연락을 달라는 멘트를 남겼죠. 혹시나 하는 마음에서 말이죠. 



그리고 바로 메시지를 올리자마자 두군데의 출판사에서 연락이 왔고, 평소에 알고 지내던 블로거분(지민파파님)이 하시는 출판사인 토야네북스와 출판을 하기로 계약을 했습니다. 여러 면에서 파격적인 조건으로 계약을 했고, 본격적으로 집필 모드로 들어갔습니다. 블로그에 계속 연재를 하고 싶었지만 출판사에서는 원치 않는 눈치여서 챕터 2까지만 연재를 하고 이후부터는 폭풍 집필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블로그로 꿈을 이루는 법
: http://www.yes24.com/24/goods/8447736

그리고 드디어 책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수차례의 교정의 교정을 거듭하고 인쇄 전까지 밤을 세워가며 디자이너와 출판사와 잘못된 것들을 잡아내었지만, 막상 출판이 되고 나니 그 때는 보이지 않던 것이 왜 이리도 많이 보이는지... 그래도 책이 나온 감격과 뿌듯함은 이로 말할 수 없습니다.

무엇보다 블로그로 작가가 되겠다는 꿈을 이루었으니 말이죠. 수년 전부터 책을 쓰겠다고 새해 때마다 다짐을 했었는데, 단독 저서는 이 책이 처음입니다. 결국 이 책 자체가 블로그로 꿈을 이룬 것이라 더욱 의미가 남다른 것 같습니다.

또한 여기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이 책을 계기로 출판 제의가 몇개 더 들어왔고, 블로그에 관한 강의도 벌써 수십개가 넘게 잡혀있습니다. 좀 더 구체화하고 체계적으로 구성하여 "블로그로 꿈을 이루는 법"을 누구나 익히고 실제로 누구나 블로그로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입니다.

현재 출판사의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서 책을 알리고 있지만, 이 책을 SNS를 통한 소셜마케팅으로 마케팅을 할 계획입니다. 돈이 전혀 들지 않는 방법으로 소셜마케팅을 진행하고, 이 과정 또한 책으로 내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서 열심히 이것 저것 시도하고 글을 쓰고 있습니다. 

이 책이 나오기까지 많은 응원을 해 주신 BIZ익사이팅 구독자분들께 정말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재미있고, 유익한 공간으로 자주 들려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블로그를 통해 더 많은 꿈을 이루어나가는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블로그로 꿈을 이루는 법: http://www.yes24.com/24/goods/8447736

 
Posted by 이종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