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z blog를 방문해 주시는 분들께 좀 더 유용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드리고, 저 또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하다고 "한 놈만 팬다" , 일명 한놈팬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어려운 프로젝트는 아니고, 단순 무식한 제 스타일의 프로젝트인데요, 개인적인 프로젝트이나 방문해 주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어 같이 업그레이드 될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군대에 있을 때 책에 흥미를 갖게 되었습니다. 청개구리 기질이 있어서 하지 말라면 더 하는 습성 때문에 모든 것이 제약된 상태인 군대에서 독서에 흥미를 갖게 되었고, 300여권의 책을 읽고 나왔습니다. 그 이후 제 삶은 군대 이전과 이후로 나누어 확연히 구분될 정도로 강한 터닝포인트가 되었는데요, 안철수씨나 다치바나 다카시씨의 말에 따르면 어떤 분야의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그 분야의 책 100권 정도만 읽어주면 된다고 하네요. (안철수씨는 50권, 다카시씨는 500권이라 했던 것 같은데, 가물 가물.. ^^;) 소설가 김탁환씨는 글을 쓰기 전에 한 분야에 관한 책을 무조건 100권을 사서 본다고 합니다. 한꺼번에 100권을 사서 탐독을 하면 그 분야에 대한 지식이 생긴다고 합니다.
그래서! 한놈팬 프로젝트는 알고 싶은 분야에 대한 책을 100권 읽고 그 서평을 기록하는 프로젝트로 평소 알고 싶었던 분야에 대해 집중적으로 알아가는 시간으로 잡아보았습니다. 서평 한개씩만 작성해도 100개의 글이 나오겠죠? 적어도 100개 이상의 글이 쏟아져 나올 것 같습니다. 하루에 한권씩을 목표로 잡고 싶지만, 무리한 목표는 오히려 흥미를 떨어뜨릴 수 있기에 포스팅을 꾸준히 하는 선으로 가이드라인을 잡도록 하겠습니다. ^^
그 첫번째, 그 놈은 "마케팅"입니다. 경제, 경영 서적을 주로 읽다보니 마케팅 분야의 책을 간간히 읽어오긴 했는데, 마케팅이 무엇인지 정확히 잘 모르겠습니다. 별로 신경쓰지 않고 있다가 마케팅포스트와 함께 하게 되면서 마케팅에 관한 궁금증이 많이 생겼죠. 마케팅포스트 정모를 한 적이 있는데 그 때 마키디어님의 말이 시발점이었습니다.
마키디어님 왈 "전 마케팅이 정말 좋아요. 이젠 어떤 것을 보아도 다 마케팅과 연결이 됩니다" 마케팅에 대한 열정이 팍팍 전해지죠? 그래서 그 이후 급격히 마케팅의 매력에 대해 궁금해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마케팅포스트에 글을 올리기에도 워낙 마케팅포스트가 유명해져서 제 글이 좀 민망할 때가 많습니다. 글을 자주 못올리는 이유이기도 하죠. 마케팅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려 오신 분들이신데 마케팅의 '마'자도 모르면 예의가 아니니 말이죠.
그래서 이번엔 세마리 토끼를 다 잡아보려 합니다. 자기계발로 업그레이드를 하면서, BIZ BLOG를 활성화 시킴과 동시에, 마케팅 포스트의 운영자로 활발히 활동 좀 해 보려고 말이죠.
우선 제가 읽었던 마케팅 관련 책으로는
<한놈팬 프로젝트 진행 과정>
2009년 11월 23일 한놈팬 프로젝트 마케팅편 시작
2009년 11월 23일 알라딘에 책 주문 (4권)
군대에 있을 때 책에 흥미를 갖게 되었습니다. 청개구리 기질이 있어서 하지 말라면 더 하는 습성 때문에 모든 것이 제약된 상태인 군대에서 독서에 흥미를 갖게 되었고, 300여권의 책을 읽고 나왔습니다. 그 이후 제 삶은 군대 이전과 이후로 나누어 확연히 구분될 정도로 강한 터닝포인트가 되었는데요, 안철수씨나 다치바나 다카시씨의 말에 따르면 어떤 분야의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그 분야의 책 100권 정도만 읽어주면 된다고 하네요. (안철수씨는 50권, 다카시씨는 500권이라 했던 것 같은데, 가물 가물.. ^^;) 소설가 김탁환씨는 글을 쓰기 전에 한 분야에 관한 책을 무조건 100권을 사서 본다고 합니다. 한꺼번에 100권을 사서 탐독을 하면 그 분야에 대한 지식이 생긴다고 합니다.
그래서! 한놈팬 프로젝트는 알고 싶은 분야에 대한 책을 100권 읽고 그 서평을 기록하는 프로젝트로 평소 알고 싶었던 분야에 대해 집중적으로 알아가는 시간으로 잡아보았습니다. 서평 한개씩만 작성해도 100개의 글이 나오겠죠? 적어도 100개 이상의 글이 쏟아져 나올 것 같습니다. 하루에 한권씩을 목표로 잡고 싶지만, 무리한 목표는 오히려 흥미를 떨어뜨릴 수 있기에 포스팅을 꾸준히 하는 선으로 가이드라인을 잡도록 하겠습니다. ^^
그 첫번째, 그 놈은 "마케팅"입니다. 경제, 경영 서적을 주로 읽다보니 마케팅 분야의 책을 간간히 읽어오긴 했는데, 마케팅이 무엇인지 정확히 잘 모르겠습니다. 별로 신경쓰지 않고 있다가 마케팅포스트와 함께 하게 되면서 마케팅에 관한 궁금증이 많이 생겼죠. 마케팅포스트 정모를 한 적이 있는데 그 때 마키디어님의 말이 시발점이었습니다.
마키디어님 왈 "전 마케팅이 정말 좋아요. 이젠 어떤 것을 보아도 다 마케팅과 연결이 됩니다" 마케팅에 대한 열정이 팍팍 전해지죠? 그래서 그 이후 급격히 마케팅의 매력에 대해 궁금해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마케팅포스트에 글을 올리기에도 워낙 마케팅포스트가 유명해져서 제 글이 좀 민망할 때가 많습니다. 글을 자주 못올리는 이유이기도 하죠. 마케팅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려 오신 분들이신데 마케팅의 '마'자도 모르면 예의가 아니니 말이죠.
그래서 이번엔 세마리 토끼를 다 잡아보려 합니다. 자기계발로 업그레이드를 하면서, BIZ BLOG를 활성화 시킴과 동시에, 마케팅 포스트의 운영자로 활발히 활동 좀 해 보려고 말이죠.
우선 제가 읽었던 마케팅 관련 책으로는
번 슈미트의 미학적 마케팅 - 번 슈미트.알렉스 시몬슨 지음, 인피니트그룹 옮김/김앤김북스 |
마케팅게임에서 승리하라 - 에릭 슐츠 지음, 이창식 옮김/넥서스 |
토네이도 마케팅 - 제프리 무어 지음, 유승삼.김영태 옮김/세종서적 |
인터넷 게릴라 마케팅 - 김연호 지음/e비즈북스 |
한국형 블로그 마케팅 - 세이하쿠 지음/매일경제신문사(매경출판주식회사) |
웹2.0 시대의 성공전략 UCC 마케팅 - 김지현 지음/웰북(WellBook) |
마이크로 비즈니스 - 수잔 프리드먼 지음, 정경옥 옮김/동아일보사 |
보랏빛 소가 온다 - 세스 고딘 지음, 이주형 외 옮김/재인 |
마케터는 새빨간 거짓말쟁이 - 세스 고딘 지음, 안진환 옮김/재인 이 있습니다. 이 외에 100권을 추가로 읽을 예정이고, 그 첫번째로 4권을 선정하였습니다. 4권 목록은
입니다. 여러분께 부탁드리고 싶은 것은 마케팅에 관한 좋은 책을 추천해주셨으면 합니다. 혹시 평소에 읽고 싶으셨거나 읽고 나서 도움이 되었던 책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열심히 읽어서 재미있는 서평을 써 보도록 하겠습니다. ^^* |
<한놈팬 프로젝트 진행 과정>
2009년 11월 23일 한놈팬 프로젝트 마케팅편 시작
2009년 11월 23일 알라딘에 책 주문 (4권)
'블로그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한도전을 통해 본 위기 관리법 (10) | 2009.11.29 |
---|---|
[마케팅 서평 1] 브레인 타투, 내 머릿 속에 브랜드 (2) | 2009.11.28 |
블로그 마케팅, 어디로 가야하나? (10) | 2009.10.08 |
스타일이 추구하는 유니타스브랜드 (0) | 2009.08.31 |
두번째 책에 도전합니다. (3) | 2009.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