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빨간 날개 레드윙?

스크립트 한 줄만 넣으면 사용할 수 있는 위젯이에요.
ASP 서비스라 설치과정도 필요없고, 트래픽에도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하네요. 근데 ASP는 모지??? (Active Server Page? 맞나요?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게 해 주는 언어래요 ^^*)

스크립트를 달면 오른쪽 그림과 같은 위젯이 블로그에 뜨는데요, 공지사항, 대화, 방문자, 방문자들이 보고 있는 페이지, 컨텐츠등을 볼 수 있데요.

어떤 건지 궁금해서 한번 달아보았어요.
몇일동안 달아보았는데,
재미있는 기능이 많이 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포스팅을 해 봅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 블로그에 몇명이나 같이 있지?

블로그를 하다보면 방문객들이 많이 왔다가는데,
지금 몇명이나 나와 함께 블로그안에 같이 있는지 볼 수 있어요. 손님들의 숫자를 세 보면 쉽게 알 수 있는데요, 내가 창을 몇개 열어 두었는지에 따라 나도 손님으로 잡히는 것 같아요. 그거 감안해서 살펴보면 몇명이 있는지 알 수 있지요~! ^^*

오오옷!! 방금 레드윙님이랑 대화를 했어요~! 신기 신기!!!!!
달래 무침 맛있겠다고...ㅎㅎㅎ 마침 포스팅을 하고 있는데 대화를 걸어주셨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화가 필요해~

방금 레드윙님이랑 대화를 한 것처럼, 레드윙의 재미있는 기능은 대화기능인 것 같아요~
레드윙에 로그인이 되어있다면 언제든지 대화를 할 수 있어요.
대화가 필요할 때만 레드윙에 로긴하면 되니 그 또한 편리하지요. ^^
레드윙에만 로그인이 되어있지 않으면 저도 손님으로 보인답니다.
댓글로만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졌던 블로그에 채팅처럼 실시간 대화를 나눌 수 있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심심할 땐 게임도 하고 신문도 보고....

레드윙에는 컨텐츠윙이라는 것이 있어요. 사실 전 없에버린 기능인데요, 필요없는 분들은 없엘 수도 있는 기능이에요. 컨텐츠윙은 게임이나 검색, 각종 신문의 RSS구독등을 섹션별로 구독해 볼 수 있는데요, 게임도 재미있는 것이 많고 신문 종류도 여러가지라서 관심있으신 분들은 달아놓으면 심심할 때 클릭해서 보고 하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게임에 한번 빠지면 하루종일 해야하는 스타일이라, ^^;;; 게임 몇개 달아보았다가 또 게임에 빠져 있는 나를 보며, 이러다 블로그도 못하겠다 싶어서 과감히 제외시켜 두었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킨을 내 맘대로~!

보통 위젯은 색상 및 스킨을 변경하기 힘들어서 블로그의 미관을 해치는 경우도 있는데요, 레드윙은 관리자 모드에서 색상 및 레이아웃, 크기등을 제한적으로나마 변경할 수 있어서 블로그에 최적화시킬 수 있는 점이 좋아요. 저는 옆의 이미지와 같이 흐리멍텅한 색상으로 했어요. 사이드바 색상과 최대한 맞췄지요. 아래 배너가 눈에 좀 띠긴 하는데요, 현재 아직 외부업체와 계약을 한 이유로 외부광고를 넣고 있다는데요, 수익분배 시스템을 만들 예정이고, 또 그동안의 수익은 적은 금액일지라도 레드윙 게시자들에게 나눠준다고 하니 우선 달아둘만하네요. ^^
잘하면 제 2의 수익원이 될 수도 있겠는데요^^?

아! 빨간 박스로 해둔 부분을 누르면 현재 있는 손님들이 내 블로그의 어느 페이지를 보고 있는지 알 수 있어요. 빨간 박스를 누르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렇게~ 어떤 페이지를 보고 있는지 알 수 있답니다. ^^~*
그리고 관리자 모드에서도 전체적인 통계를 볼 수 있으니 블로그 관리 분석툴로도 유용하겠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 블로그에서 레드윙 달아볼까?

레드윙 가입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더 자세한 내용은 레드윙 홈페이지에서 살펴보시면 될거에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선 회원가입을 하신 후 (오픈아이디로도 가입이 가능하네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선 레드윙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끝~! 너무 간단하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레드윙 꾸미기로 들어가서 레드윙을 입맛에 맞게(?) 꾸미신 후 빨간줄로 그은 부분에 있는 스크립트를 복사해서 원하시는 부분에 붙이시면 되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레드윙을 단 후에는 관리자 모드에서 24시간 인기글, 한달의 인기글, 전체 인기글, 페이지 통계 조회등을 볼 수 있어요. 새로운 위젯을 사용해보고 싶은 분에게 추천해드려요~! ^^*

몇일 사용해본 결과 아쉬운 점이 있다면,
역시 플레쉬광고가 눈에 너무 거슬리는게 좀 아쉽긴 아쉬워요 ^^

Posted by 이종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