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적표가 필요한 곳은 어디일까요? 대학에 갈 때 우리는 성적표를 제출합니다. 또한 취직을 할 때 성적표를 제출하지요. 또 어디에 우리의 성적표가 사용될까요? 장학금 받을 때?

실제로 우리가 살면서 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해 성적표가 필요한 곳은 없습니다. 그나마 경제활동에 영향을 주는 구직부분은 경제적 자유보다 자본으로 휘둘릴 경우가 더 많은 경우이고, 취직을 한 후 경제적 자유를 얻을 수 있는 위치까지 올라가기 위해선 성적표보다는 실적과 경력이 우선시 됩니다.

 

실질적으로 성적표보다 우리에게 더 필요한 것은 재무제표가 더 중요한 것 같습니다. 은행에서 대출을 할 때에도, 투자를 유치받기 위해서도, 투자자로서의 자격을 검증받을 때에도, 심지어 미국 비자를 얻으려해도 우리는 성적표보다는 재무제표를 더욱 요구받고 있습니다.

 

인생은 성적순이 아닙니다. 인생은 재무제표순입니다. 돈이 많고 적음을 떠나서 재무제표상의 흐름이 +의 방향이어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재무제표를 가지고 계신가요? 하루 빨리 자신의 재무제표를 파악하고 +의 방향으로 수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것은 경제적 자유를 더욱 빨리 이루어줄 것이며, 정말로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줄 것입니다.

 

은행에서 돈을 빌릴 때도 그들은 우리에게 당신의 성적표를 보여주십시오, 라든지 당신의 성적은 올 이므로 당신에게는 100억을 빌려주겠습니다라고 말하지 않습니다. 대신 당신의 재무제표를 보여주십시오 그리고 당신의 재무상황이 무척 좋군요. 100억을 빌려주겠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우리는 주식투자를 주식 투자를 할 때도 이와 같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회사의 사장과 사원들은 대학평점이 모두 4.5이니까 여기에 투자해야겠군 이라기보다는 이 회사의 재무제표는 훌륭하군이라고 말하며 투자하지 않습니까?


성적보다는 재무제표가 우선입니다. 제일 좋은 것은 성적도 좋고 재무제표도 좋은 것이겠지만, 제일 나쁜 것은 성적만 좋고, 재무제표는 나쁜 것입니다. 성적만 좋은 사람은 자신의 머리만 믿고, 상황을 인정하려 들지 않기 때문입니다. 지금 여러분이 학생이라도 우선 자신의 재무제표를 파악한 후 공부를 하기 바랍니다. 파악하는데 시간이 얼마 걸리지도 않고, 어렸을 적부터 습관화되지 않는다면 커서도 쉽게 바꾸기 힘듭니다.

 

자신의 재무상황을 파악하는 것은 어려울까요? 아니요. 매우 쉽습니다. 가계부부터 적는 것이 시작입니다. 다른 것 다 안해도 가계부만 적어보아도 재무 상황을 호전시킬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가계부는 모네타에서 제공하는 미니가계부입니다. 손으로 직접 써도 좋지만, 시간도 오래걸리고, 인터넷으로 거래를 많이 하다보니 아무래도 온라인이 저에겐 편합니다. 게다가 왠만한 통계도 낼 수 있어서 재무상황을 한눈에 보기에 편합니다. 이것을 토대로 나만의 재무상황 보는 툴을 만들어 재무상태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모네타의 미니가계부는 여기로 가셔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쉽고 어디서나 기록할 수 있고, 무엇보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유료 가계부로는 많은 가계부들이 있지만, 그 중에 유리트 가계부라는 것이 있는데요, 은행거래내역 맞추기라든지, 보고서의 상세화라든지, 휴대전화보고, 자료저장등 이용이 가능합니다. 유료이다보니 무료보다는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요, 38500원으로 평생 사용할 수 있으니 오프라인으로 가계부 사는 것 아낀다고 생각하고 구매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유리트 가계부도 여기로 가셔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하루 무료체험도 있으니 무료인 모네타 미니가계부랑 비교해 보셔도 좋으실 것 같아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네타 미니가계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유리트 가계부

Posted by 이종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