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미노피자가 일을 냈습니다. 오늘 하루 종일 도미노피자 이야기 뿐인데요, 바로 도미노피자가 7월 2일부터 8월 5일까지 팔로우수에 따른 할인 이벤트를 내놓았기 때문이죠. 1901명 이상이면 2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는 절호의 찬스인 이번 트위터 이벤트는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얻고 있습니다. 팔로우 1명당 10원 꼴로 할인 되는 이번 도미노피자 이벤트는 할인 혜택 이외의 다양한 부수적인 효과를 얻게 되었습니다.


바로 소셜의 힘을 얻게 되었는데요, 도미노피자가 팔로워수만큼 할인 혜택을 얻게 해 주겠다고 하자 트위터 상에서는 갑자기 팔로워수가 늘게 되었습니다. 맞팔을 노린 팔로우수 늘리기 작전에 들어간 것인데요, 계정을 여러 개로 만들어 할인 혜택을 여러 번 받으려는 꼼수도 늘고 있습니다.트위터 계정이야 얼마든지 새롭게 만들 수 있기에 맞팔 작전으로 다양한 계정으로 다양한 할인 혜택을 받으려 하는 것이겠죠.

이런 일들이 트위터리안의 레이다망에 걸리게 되면서 재미있는 일들이 발생하기 시작합니다. 사람들은 자신이 잡아낸 도미노 이벤트를 겨냥한 계정들을 찾아 올리기 시작했고, 그것을 RT하며 순식간에 도미노피자 열풍을 트위터 안에서 만들어내기 시작했습니다. 중간에 타임라인에 들어가더라도 도미노피자 이야기에 그게 무엇인가 찾아보게 되고, 도미노피자의 획기적인 이벤트로 말미암아 자신도 모르게 도미노피자를 팔로우하고, 도미노피자 어플을 다운 받게 되죠. 이는 도미노피자로서는 가격으로는 환산할 수 없는 브랜드 상승 효과를 가져왔다고 봅니다.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피자집은 도미노피자가 유일하니 선점 효과도 있죠. 소통을 잘하는 기업으로 도미노피자가 포지셔닝을 하게 되면 그로 인해 얻게 될 수익은 지속적이라 생각합니다. 실은 도미노피자는 소셜을 이용하지 못하고 소셜에 당한 업체 중 하나인데요, 도미노피자에 대한 안좋은 이야기들이 유투브나 블로그등을 통해 퍼져나감으로 인해 도미노피자는 한번 타격을 받았었습니다. 

소셜에 대해 우습게 생각하거나 아직도 들어보지 못한 기업들은 항상 이렇게 한번 된통 당하고 나서야 하~~~!!! 진작에 소셜을 시작할걸... 하고 생각을 하게 되죠. 도미노피자는 위기를 기회로 만든 셈입니다.

이 기세를 몰아서 소녀시대를 앞세운 트위터 이벤트도 시작했는데요, 팔로우수 5명당 응모권을 1장씩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죠. 바로 2연타가 들어가는 모습입니다. 원투 스트레이트로 KO를 시킬 기세이네요. 앞으로 도미노피자의 승승장구가 기대됩니다. 오늘만해도 엄청난 매출을 기록하지 않았을까 싶어요. 물론 할인률이 많아 적자이겠지만, 도미노피자가 품질로도 우수하기 때문에 이 기회에 도미노피자를 맛본 분들은 도미노피자를 애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만 해도 예전에는 피자헛 이외에는 쳐다보지도 않았었는데, 이제는 도미노피자에서만 시켜 먹으니 말이죠. ^^ 아이폰 어플로 바로 시킬 수 있는 도미노피자. 이제 기업은 소셜을 활용한 발 빠른 마케팅에 나서야 할 때가 아닌가 싶습니다. 트위터 이벤트로 파란을 일으킨 도미노피자. 앞으로도 계속 이런 멋진 이벤트들이 많아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트위터 계정이 있으시다면, 팔로잉해주세요~ 도미노피자 2만원 할인을 향해~!! ^^* @tvexciting


Posted by 이종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