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절 때 트위터에 ADBY.ME로 가득찼었다. 이게 뭔 일일까? 바로 ADBYME가 오픈한 날이었다. ADBY.ME는 트위터와 페이스북, 미투데이를 통해 광고를 할 수 있는 직관적이고 훌륭한 마케팅 툴이다. RT이벤트만 하며 팔로우수만 늘리고 있는 마케팅 담당자들이 있다면 컨트롤하기 힘든 트위터, 페이스북 마케팅을 ADBYME를 통해 할 수 있을 것이다. 


현재 실무에서 가장 골머리를 썪는 것이 트위터와 페이스북 마케팅이다. 위에서는 뭔가 트렌드니까 해보라고 닥달하는데, 제대로 된 측정 도구도 없고, 채널에 대한 이해도 없어 ROI를 뽑아낼 수 없기에 보고서 쓰기도 난감하고, 대행사를 써도 영 탐탁지 않았을 것이다. 대행사 입장에서도 난감한 것이 트위터를 어떻게 대신해줄 수가 없다. 대필 의혹이라도 받는 날에는 본전도 못찾기 때문이다. 특히나 자정 능력이 뛰어난 트위터와 페이스북에서 대필이라도 했다가 걸리면 기업 이미지에 먹칠만 하게 되는 것이다. 물론 그런 리스크를 감당하고 대필하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대필을 담당하는 대행사도 죽을 맛이긴 마찬가지다. 이건 24시간 계속 붙어있어야 하고, 검색도 잘 안되서 계속 모니터링하고 앉아 있어야 하는데다, 컴플레인이나 안좋은 트윗이라도 달리면 위기관리 프로세스에 따라 대응과 동시에 보고서를 작성해서 올려야 한다. 

그렇다고 ROI를 측정하기도 어려운 신생 채널인 트위터와 페이스북 마케팅에 돈을 많이 들일 수도 없다. 그래서 결국 돈도 얼마 못받고 죽어나는 것은 대필하는 대행사이다(정확히는 대행사 직원이겠지만). 요즘 트위터로 기껏 한다는 마케팅은 RT이벤트이다. 나도 클라이언트의 요구에 의해 트위터 이벤트를 기획하고 운영한 적이 몇번 있었다. 뭔가 차별화를 두기 위해 LBS를 활용하기도 하고, 별 짓을 다해보았지만, 뭔가 2% 부족한 느낌에다가 리포트 작성하기가 너무 힘들었다. 

마케터들의 골칫덩이를 해결해 줄 ADBYME


ADBYME는 이런 마케터들의 고민을 해결해준다. 카피라이터들이 상주하고 있고 알아서 트위터나 페이스북, 미투데이로 퍼트려준다. CPUV방식으로 UV를 측정하여 과금을 하는 방식이다. 카피라이터는 UV에 따라 금액을 받게 되는데 자신의 영향력에 따라 지급을 받게 되는 시스템이다. 어뷰징을 막고 더 많은 카피라이터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캠페인 당 하루에 카피라이터를 작성할 수 있는 숫자를 제한해 두었다. 

카피라이터들은 자신의 팔로워들에게 어필하기 위해 최선의 문장을 선택하여 퍼트리게 되고, 그에 따른 수익을 얻게 된다. 또한 광고주는 광고만 신청해두면 알아서 트위터나 페이스북, 미투데이를 활용해 카피라이터들이 자신들의 영향력 집단에 영향을 끼치게 된다. 노출 효과는 기본이고, 자연스런 바이럴도 된다. 여러 명이 각기 다른 시간대에 올리기에 타임라인에서 벗어날 수 없고 잘 가공된 트윗들이 올라오기 때문에 그 효과도 더 클 것이다. 

실제로 캠페인에 카피라이터로 참여해보았는데, "아프니까 청춘이다"라는 책을 홍보하는 사례였다. 페이스북에 남긴 이 글은 많은 친구들에게 관심을 받았고, 실제로 구매를 하겠다는 친구분도 있었고, 이미 읽어본 분들이 강추하는 글도 있었다. 



소셜 서비스를 활용한 바이럴은 기본이고, 얼마나 확산되었는지 결과 리포트도 실시간으로 확실히 보여준다. 더군다나 CPUV이기 때문에 클릭수는 광고 금액에 따라 보장이 된다. UV를 측정하는 기술은 특허까지 받은 기술이기에 의심할 여지가 없이 정확한 데이터를 산출해주어 광고주의 돈을 소진하지 않도록 되어 있다. 

ADBYME 광고 등록 방법


ADBYME에 회원가입을 한 후 광고 URL, 광고명, 페이팔 계정과 광고 비용만 적으면 된다. 해외 서비스까지 염두해두고 있는지 단위는 미화($)로 계산되기에 페이팔을 이용하면 된다. 

TVEXCITING과 함께하는 ADBYME 이벤트


ADBYME가 시작하기 전에 내게 먼저 와서 컨설팅을 의뢰했었습니다. 좋은 서비스여서 가감없이 이야기를 해 주었고, 역시 오픈되니 좋은 서비스였죠.많은 마케터들에게 도움을 줄 서비스로 이미 대기업들이 먼저 관심을 가지고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가 알고 있는 작은 지식과 경험을 나눴을 뿐인데 ADBYME에서는 리셀러라는 좋은 제안을 주었습니다. 

BIZ BLOG에 방문해주시는 마케터분들 중 ADBYME를 이용하실 분이 있다면 아래 양식을 채워주면 BIZ BLOG(http://comdozer.com)와 TVEXCITING(http://tvexciting.com)에 1달간 스폰서 배너를 걸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TVEXCITING 배너 하나에 보통 1달에 50만원 이상임을 감안하면 좋은 기회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벤트 참여하기 -> http://goo.gl/TyjtW 

BIZ BLOG를 방문해주시는 많은 온라인 마케터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습니다. ADBYME에 대한 브로셔와 프레스킷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ADBYME 바로가기 ->http://adby.me


Posted by 이종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