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페이지를 내 타임라인을 활용해서 홍보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프로필을 이용해서 친구들에게 알릴 수도 있겠지만, 새로운 방법으로는 타임라인 커버를 활용하는 방법이 있을 것 같습니다. 페이스북의 프로필에 타임라인은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볼 수 있도록 개편되었는데요, 특이할만한 점은 타임라인의 스킨이나 다름없는 커버 부분이 815px의 넓이의 큰 사이즈로 배너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점이죠. 
 


위의 화면은 제 타임라인 커버(http://fb.com/powerblog)의 모습인데요, 프로필 사진과 연결되는 듯한 느낌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제품을 소개할 수도 있겠죠? 타임라인 커버 업로드시 나오는 메시지에는 상업적이거나 홍보성 혹은 다른 사람의 커버를 사용하는 것을 삼가라고 이야기하고 있긴 합니다. 이런 부분을 감안해서 타임라인 커버를 잘 활용하면 좋을 것 같은데요, 타임라인에선 자기 자신을 가장 잘 나타낼 수 있는 커버를 추천하고 있으니 상품을 직접 개발했거나 자신의 연락처를 이렇게 타임라인 커버로 설정해 놓으면 자신을 더욱 잘 알리고 나타낼 수 있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타임라인 커버를 꾸미는 방법은 직접 꾸미는 방법과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템플릿 이미지나 페이스북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 Timelinecoverbanner.( http://timelinecoverbanner.com/

 
다양한 이미지를 제공하고, 각 이미지는 자유롭게 에디트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를 추가하거나 이미지를 추가하는 것도 가능하기에 추천드리는데요, 다만 한글이 입력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2.  Picscatter (http://www.picscatter.com/)

 


페이스북 계정과 연결되어 있는 사진이나 앨범등 다양한 설정을 통해서 콜라보레이션 커버를 만들 수 있습니다. 

3.  Covercanvas (http://thesitecanvas.com/)

 
페이스북 계정과 연결하여 임의로 사진을 불러와 콜라보레이션된 커버를 만들어 줍니다.

4. Timeline Covers (http://apps.facebook.com/timeline_covers/)


페이스북 어플리케이션으로 제공되는 다양한 페이스북 타임라인 커버 이미지가 있는 곳입니다. 

멋진 페이스북 타임라인을 만들어보세요~~ ^^*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주소는 http://facebook.com/ringplay 입니다. 아래의 "좋아요"를 눌러주시면 바로 제가 운영하는 페이스북 페이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으십니다. 

Posted by 이종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