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페이지에 글을 몇시에 올리는 것이 좋을까요? buddymedia의 통계에 따르면 보통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 브랜드 페이지에서 포스팅을 많이 한다고 합니다. 국내의 페이지도 분석을 해보면 대부분 같은 형태가 나오는데요, 이유는 아마도 업무시간에 컨텐츠를 올려야 하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프에서 보다시피 포스팅이 가장 많이 되는 오전 10시, 점심시간인 12시와 오후 4시 때의 인게이지를 보면 현저하게 낮습니다. 인게이지를 위해서는 오히려 새벽 3~4시, 오전 7시가 가장 효과적인 시간대인 것 같습니다.

특히 퇴근 후인 6시부터는 급격하게 떨어지는데 이는 퇴근길에 있기도 하고, 업무 시간 내내 컴퓨터를 들여다보고 있다가 집에서까지 보고 싶지 않기 때문일 것 같은데요, 저녁 10시 이후 다시 급격히 증가하는 이유는 개인적인 활동을 하기 때문이 아닐까 싶어요.

특이할 만한 것은 새벽 4시에 올라간다는 것인데, 새벽 3~4시에는 게임 유저들일 것 같고, 오전 7시의 경우에는 일찍 일어나는 직장인들이 하는 것 같습니다. 아마도 사용층이 다르지 않을까 싶은데요, 이런 점을 염두하여 컨텐츠를 선택하는 전략이 필요하겠죠?

 
요일은 buddymedia에서 낸 결과로는 목요일이 가장 좋다고 나왔는데요, 목요일-금요일-일요일-화요일-월요일-수요일 순으로 나열되어 있네요.

이는 분야에 따라 다를 것입니다. 스포츠의 경우는 일요일에 올리는 것이 인게이지가 가장 잘 될 것이고, 패션의 경우는 패션을 가기 전인 목요일이 가장 효과가 좋을 것입니다.

제 경우는 10~20대 여성이 타켓인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이니 타켓층의 라이프 스타일 상 위의 그래프가 잘 맞을 것 같아요. 그렇다면 목요일의 컨텐츠에 좀 더 신경을 써야하겠죠?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은 정말 운영의 묘가 살아 있는 것 같습니다. 통계를 내고 라이프 스타일을 분석하고 그 전에 타켓층과 목표가 명확하게 정해져 있어야 하겠죠. 또한 상황에 따른 발빠른 대응도 중요할 것입니다. 페이스북 마케팅의 길은 알면 알수록 심오하고 재미있네요.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주소는 http://facebook.com/ringplay 입니다. 아래의 "좋아요"를 눌러주시면 바로 제가 운영하는 페이스북 페이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으십니다. 
 
Posted by 이종범
,